짧은 크로니클

창조 날짜: 17 칠월 2021
업데이트 날짜: 13 할 수있다 2024
Anonim
[스팀신작소개] 여태껏 이런 게임은 없었다! 욘더
동영상: [스팀신작소개] 여태껏 이런 게임은 없었다! 욘더

콘텐츠

그만큼 연대기 그것은 사건을 연대순으로 표현하고 그것이 서술되는 주제에 대해 가능한 한 설명적이고 객관적 이도록 노력하는 서술의 한 유형이다.

연대기는 해설 된 이벤트를 독자에게 소개하고 전달하기 위해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설명하고 전송합니다.

영화, 역사적 사건, 책, 특정 사건 등에 대한 짧은 연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연대기의 가장 잘 알려진 예는 고대에 일어난 사건을 연대순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성경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 참조 : 연대기 순서

연대기 사용

일반적으로 짧은 연대기는 공간과 시간에서 독자를 찾기 위해 장소와 시간 (날짜 및 시간)을 참조합니다. 짧은 연대기는 사건을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효율적인 장르이기 때문에 언론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다른 경우에, 연대기는 학교 교실과 같은 소규모 청중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쉽기 때문에 연대기는 일반적으로 어린이 이야기, 언어 교육을위한 해설에 사용됩니다.

• 더보기 : 문학 연대기

짧은 연대기의 예

1. 짧은 저널리즘 연대기

Ana는 습관대로 3 월 14 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일어났습니다.

아침 식사 후 그는 떠났습니다.

그는 집에서 몇 블록 떨어진 직장 사무실로 문을 나섰습니다.

위대한 Avenida San Martín을 건널 때, 그녀는 차가 반대 방향으로 오는 것을 알아 차리지 못했고, Ana를 피할 수없는 상태에서 차가 그녀를 뛰어 넘었습니다.

아나는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다행히 이틀 후 Ana는 경미한 부상과 외부 의료 조치로 퇴원했습니다.

1. 동화 연대기

2001 년, 수업이 시작될 때, 겨우 4 세인 마리아는 어머니에게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작았고 그녀와 분리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학교 첫날 고뇌에서 잠을 거의 자지 못하고 밤새도록 울었습니다. 약간 걱정이 된 그녀의 어머니는 3 월 4 일에 조금 일찍 일어나 마리아가 좋아하는 아침 식사를 준비했습니다. 버터와 염소 치즈로 토스트를 뿌렸습니다.

하지만 마리아는 거의 아무것도 먹지 않았습니다.

오전 8시에 그들은 마리아의 집에서 11 블록 떨어진 학교로 향하는 집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학교 문에 도착했을 때 Maria는 이웃 Rocío를 만났습니다.

Rocío가 아무런 어려움없이 학교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을 때 María는 그녀를 따라갔습니다. 그들은 함께 첫날과 그 후 초등학교를 마칠 때까지 매일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 역사적 사건의 연대기

타이타닉의 침몰

1912 년 4 월 15 일, 역사상 가장 큰 해상 비극 중 하나가 발생했습니다. 타이타닉의 침몰.

이 항해는 빛나는 타이타닉 호의 처녀 항해였습니다. 미국의 북미 해안에 도달 할 때까지 대서양을 건너야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곳은 웅장한 배의 목적지가 될 것입니다. 전날 밤인 1912 년 4 월 14 일 오후 11시 40 분경 타이타닉 호는 거대한 빙산과 충돌하여 배의 선체를 찢고 몇 시간 안에 타이타닉 호는 바다 밑바닥으로 가라 앉았습니다.

승무원의 도움 요청에도 불구하고 어떤 배도 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4 월 15 일 새벽 (정확히 오전 2시 20 분)을 볼 수 없었던 타이타닉 호는 이미 바다 바닥에 묻혔습니다.

이 비극은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1,600 명이 그 여행의 총 승객이 2,207 명이었을 때 배에 가라 앉았습니다).

1. 여행 연대기

휴가 여행 첫날

버스는 올해 2 월 20 일 오후 5시에 출발했다. 다음 10 일 동안 우리는 아르헨티나 네 우켄 지방의 바릴로체시에있는 산맥에서 지낼 것입니다.

2 월 21 일 정오에 도착하자마자 방을 잡을 준비를했다. 따뜻한 샤워 후 우리는 점심을 먹으러 쇼핑몰에 갔다.

마침내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그곳에서 식사를했고 오후 2 시경에 우리는 휴가의 첫 외출 인 오토 산 방문을 시작하기 위해 호텔로 돌아 왔습니다.

우리는 오후 3시에 도착했고, 등반 후 박물관과 회전식 과자점을 방문했습니다. 물론 우리는 제과점에서 커피를 마시고 멀리서 웅장한 Cerro Tronador (항상 눈이 내리고, 항상 감탄할만한 화려한)를 관찰하는 것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같은 오토 언덕 옆에 위치한 숲을 방문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진을 찍고 오후 7시에 돌아 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호텔에서 옷을 갈아 입고 쇼핑몰을 방문하고 쇼핑을하고 해산물을 먹습니다.

오후 11 시경에 우리는 피곤하고 다음날 또 다른 가족 모험을 시작하기 위해 자고 싶어 호텔로 돌아갑니다.

1. 사실의 연대기

루시아는 우리가 소녀 였을 때 매일 아침 우리 집에 왔습니다. 1990 년에 우리 둘 다 아침부터 해가 질 때까지 길거리에서 놀았 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몇 년 후 Lucia는 플레이를 중단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났고 우리는 더 이상 10 살이되지 않았습니다. 그녀와 저는 1995 년 봄에 이미 15 살이되었습니다. 그녀가 더 이상 우리가했던 것처럼 연주에 오지 않는 것이 논리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를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1995 년 크리스마스에 그는 나에게 전화조차하지 않았다. 내 친구 루시아가 아주 잘 생긴 소년과 데이트를하고 있었던 것 같다.

몇 년이 지나고 나는 그의 소원을 후회했지만 다른 친구들이 내 삶에 들어왔다.

하지만 뭔가 일어날 일이있었습니다. 2000 년 6 월 17 일 오후 2시 35 분에 루시아가 예전처럼 우리 집에 왔는데, 이번에는 어머니가 돌아 가실 뻔해서 가슴이 아팠습니다. .

그 순간 나의 모든 고통과 괴로움이 사라져 그의 고통을 억제 할 수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의 거리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거의 4 개월 동안 고통을 겪었고 2000 년 10 월 1 일 치명적인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루시아의 고통은 엄청 났지만 그녀는 그녀의 모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봉쇄되어있었습니다.

15 년이 지난 오늘, 그 사건 이후, 루시아와 나는 1990 년 오후에 뛰러 왔을 때처럼 여전히 매우 친한 친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